본문 바로가기
일상

설악산 단풍구경 [설악산 케이블카 요금/설악산 입장료&주차요금]

by bookey 2022. 11.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단풍철인 요즘 설악산으로 단풍구경 갔다 왔어요!

일요일이라 사람들이 많았어요.

 

설악산 입구 앞 주차장은 6,000원 이에요.

저희는 차가 막힌다고 해서 입구에서 도보로 20분 정도 떨어진 무료주차장에 주차하고 걸어서 갔어요.

무료주차장에 주차하고 걸어가는 길에 찍었어요.

물이 정말 맑아서 투명하네요.

나무랑 단풍으로 물든 설악산도 멋지네요.

구름은 많은 날이었어요.

걸어 올라가는 길에 사과대추, 감자떡, 문어다리구이등 이것저것 판매하고 있었어요.

무료주차장에서 20분 정도 걸어서 설악산 입구에 도착했어요.

설악산 매표소 요금

설악산 입장료는 어른 4,500원 / 중. 고등학생 2,000원 / 초등학생 1,000원 이에요.

단체 30명 이상이면 어른은 4,000원 이네요.

저희는 어른 2명으로 9,000원 결제하고 입장했어요.

입장 후에 케이블카 예약하러 바로 설악산 케이블카 매표소로 갔어요.

설악산 케이블카 요금

설악산 케이블카 이용요금은 대인 13,000원 / 소인(37개월 ~ 초등학생) 9,000원 / 유아(36개월 이하) 무료예요.

그 외 할인요금도 있네요.

도착했을때 시간은 오후 1시 58분 이였네요.

오른쪽 화면을 보면 탑승시간 5분 간격으로 발매를 하고 있어요.

저희는 발매 가능한 시간 중 제일 빠른 3시 25분으로 대인 2명으로 발매했어요.

대략 한시간 반정도 시간이 남으니 설악산 구경을 했어요!

설악산국립공원안내도

한시간 반정도 시간이 있어서, 멀리는 못 가고 신흥사 쪽으로 구경했어요.

설악산 숲길인데 단풍이 절경이네요.

설악산 숲 속 맑은 공기 마시며 걷는데 기분이 정말 좋았어요.

신흥사에서 찍은 사진인데 구름은 정말 많은날이였어요.

설악산 케이블카 탑승권에도 정상은 안개로 인해 전망은 좋지 않다고 적혀있네요.

오후 3시 25분 탑승시간이 되어서 케이블카 타고 올라가는 중이에요!

케이블카 타고 올라갈수록 구름과 가까워지고 있어요.

설악산 케이블카 타고 올라와서 도착했어요.

구름 속에 있는 기분이 좋았어요.

동해바다도 구름 사이로 보이네요.

작년 여름에도 설악산에 방문했는데, 그때는 케이블카 타고 도착해서 위로는 더 안 올라갔었어요.

이번에는 올라가 봤는데 이런 암산이 있었어요.

구름 속에서 사진 찍고 있네요 ㅎㅎ

구름이 많아 몽환적인 분위기예요.

멀리서 구름에 덮인 산을 볼때가 있는데 그 안에 제가 있었네요.

재밌었어요.

구름이 많고 절벽이다 보니 어린 친구들은 조심해야겠어요.

구경 잘하고 케이블카 타고 다시 내려왔어요.

내려와서 돌아가는 길에 벌꿀 아이스크림이 보였어요.

벌집아이스크림(6,000원)으로 주문했어요.

정말 달고 맛있었어요.

 

설악산 단풍구경 잘하고 재밌게 놀다 왔네요.

반응형